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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__cplusplus_2

금일 본 내용을 정리 하기에 앞서 용어 정리를 해야겠다.

오버로딩 (Overloading)
 - 한 클래스내에 동일한 이름을 가지고 인자값의 수나 종류가 다른 메소드가 존재하는 경우
   서로 오버로딩 (Overloading)관계에 있다고 한다.
 - 같은 기능을 수행하지만 인자 타입이 다를 경우 메소드를 오버로딩하여 사용한다.
ex:
class Test
{
   Test ();
   ~Test ();
   int sum (int a, int b);
   float sum (float a, float b);

};

오버라이딩 (Overriding)
 - 상속관계의 클래스 간에서만 일어나게 된다.
 - 하위 클래스에서 상위클래스의 메소드를 재정의해서 사용하는 것이다.
ex:
class Parent
{
   Parent ();
   ~Parent ();
   void Print (void) { printf ("Parent Class\n"); }
};

class Child : public Parent
{
   Child ();
   ~Child ();
   void Print (void) { printf ("Child Class\n"); }
};

금일 본 내용 정리

3. const를 사용하자.
  - 함수 반환 값에 const를 사용하자.
  - 변수 선언 시 const를 사용하자.
  ex:
       char test [] = "hello";
    1. char *p = test;                    //비상수 포인터, 비상수 데이터
    2. const char *p = test;           //비상수 포인터, 상수 데이터
    3. char const *p = test;           //비상수 포인터, 상수 데이터
    4. char * const p = test;          //상수 포인터, 비상수 데이터
    5. const char * const p = tets; // 상수 포인터, 상수 데이터

엄청 헷갈리구만..ㅋㅋ

상수 멤버 함수에대해서도 보았지만 이해가 아직 잘 안가서 다음에 정리하겠다.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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