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독서 후 활동을 생각 하며

꾸준히 독서를 하려고 노력을 하고 있다. 최근에는 독서는 했지만 블로그에 독서노트를 작성하지는 않았다.

블로그 글을 보니 2023년 이후 글이 없다.

글을 써야지, 독서 노트를 작성해야지 하는 마음은 있는데 정작 글을 쓰려고하면 쉽게 써내려지지 않았다.

그러다가 우연히 독서 후 활동이 독서노트 작성만 있나? 하고 검색을 해보니

생각보다 많은 활동들이 있었다. 주로 초등학생 들을 위한 자료들이 많았다.

혹시 까먹을지도 모르니까, 오랜만에 글도 작성할 겸, 기록할겸 하여 남겨둔다.

 

독서 후 활동 종류

1. 질문 만들기: 5,6가지 질문을 스스로 만들어보고 답한다. 팀이 있다면 함께 질문에 대해 논의하고 답하는 시간을 갖는다.

2. 중싱 내용 찾기: 중심 내용을 정리하고, 그 이유나 근거를 찾는다.

3. 요약하기: 글을 읽지 않은 다른 사람에게 글의 내용을 간단히 소개할 수 있도록 요약한다. 단, 요약문에는 독자의 개인적인 반응(의견, 평가, 비판 등)이 포함되지 않도록 한다.

4. 개인적인 반응 이야기하기: 개인적인 감상이나 상상을 발표한다.

5. 다양한 독서표현 활동 하기: 인물분석카드, 벤다이어그램, 창작활동 등 다양한 표현활동을 한다. (참조 1. 링크에 세부내용 있음.)

참조:

1. http://www.gulnara.net/index.php?zsect=reading&zapp=board&zact=viewboard&pknv=26&uid=556

2. https://school.jbedu.kr/_cmm/fileDownload/jjjigok/M010301/a97e71e3eba0f8cf79cf3a944369cd16

반응형